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지역 주민의 건강한 체중 관리와 비만 예방을 위해 상반기 ‘빼go! 빼go!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 3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안중보건지소에서 진행된다.
‘빼go! 빼go! 프로젝트’는 단순한 체중 감량을 넘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습득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목표로 운영되는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교육 및 요리 교실 ▲전신 유산소 운동과 근력 강화 운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자들은 실생활에 적용이 가능한 지속 가능한 체중 관리 방법을 익히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시에는 참여자들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다이어트 왕(MVP)’ 시상식을 진행해 참여 동기를 높일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인 60세 미만 지역 주민으로, 오는 2월 19일부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안중보건지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체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비만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강한 삶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