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 -진입유 기자)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일(토) 화성시약사회가 주최하는 ‘2019년 하반기 약사연수교육’에 함께 참여하여 약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전화 1388 및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소개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가능)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지역사회 내 민간단체의 자발적인 참여조직이다.
화성시약사회는 2008년부터 1388청소년지원단(발견 및 구조지원단)으로 활동 중에 있으며, 위기청소년 발견시 일시보호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약사회 부회장(이진형)의 적극적인 협조하에 진행되었으며 본 행사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기관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성시약사회 소속약국에 기관홍보명함을 배치할 수 있도록 협조요청했다.
화성시약사회 공영애 회장은 “관내 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회원들의 뜻을 모아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하여, 청소년들에 대한 상담, 자활지원, 교육, 연구 등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화성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