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 -진입유 기자) 화성시는 지난 28일 화성시립태안도서관 4층 다목적강당에서 '제2회 화성시 아동의회 수료식 및 제3대 아동의회 위촉식'을 진행 했다.
위촉식에는 제2대 및 제3대 화성시 아동의회 의원 40명,서철모 화성시장,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등이 참여 하여 (1부)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 구성 (2부) 제2대 아동의회 의원 수료증 및 제3대 아동의회 의원 위촉장 전달 (3부) 정책 바로알기 교육(정책 수립 과정 및 제안 방법)으로 진행 되었다.
이번 행사는 제2대 아동의원이 참여권 실현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제3대 아동의원이 소속감 및 사명감을 얻으며, 아동의회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도와 의회 활동에 내실를 기하게 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누구나 공정한 출발선에서 경쟁하며 미래를 꿈꿀꾸고 자유롭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동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3대 아동의회에서도 우리 시 아동들의 권리 보장과 행복한 성장에 대해 허심탄회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명칭: 제3대 화성시 아동의회
□ 참여대상: 관내 거주 혹은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1~18세 아동 40명
□ 위촉기간: 2019. 9. 28. ~ 2020. 9. 27. [1년] (성과에 따라 1회 연임 가능)
□ 주요역할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및 인증 유지를 위한 제언
○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 제언 및 캠페인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