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누리집 공모 선정자검색 서비스 개편


디자인 및 기능 개선으로 검색 편의 증진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문화재단(대표 유인택)은 경기문화재단 대표 누리집의 공모사업 선정자검색 서비스를 개편 운영한다.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은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 및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선정자검색 서비스 개편은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 및 기능 개선, 데이터 정비 작업이 이뤄졌다.

 

선정자검색 서비스 이용 절차는 간단하다.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선정자검색’ 페이지로 접속하면, 연도, 분야별로 진행한 공모사업 및 선정자 수를 확인할 수 있다. ‘공고명’ 또는 ‘선정자명’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 따라 상세 선정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은 선정자 정보로 ‘구분(개인/단체)’, ‘성명(단체명)’, ‘지역’, ‘사업명’, ‘결정액’을 공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 개편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은 공모사업 선정자 정보의 공모 분야를 확립하고, 오류 데이터가 없는지 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공모 분야는 11개로 ‘창작지원’, ‘복지’, ‘교육’, ‘공공예술’, ‘지역문화’, ‘생활문화’, ‘정책교류’, ‘경기학’, ‘조사연구’, ‘문화유산’, ‘보존관리’이다. 사업공고 분류와 통일하여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관리자 기능개발을 통해 해당 데이터의 입력·추출이 간편해짐에 따라 데이터 정확도 및 활용도도 높아질 전망이다.

 

현재 선정자검색 서비스는 최근 5년(2018~2022년)의 공모사업 선정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순차적으로 데이터 정비 작업을 완료한 후, 과거 데이터(2018년 이전)를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진행되는 공모사업의 선정자 정보도 주기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은 공공 디지털플랫폼으로서 양질의 콘텐츠 및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22년 11월 누리집 개편, ‘23년 5월 클라우드 이관을 완료했다. 경기문화재단 문성진 경영본부장은 이번 선정자검색 서비스 개편 또한 데이터기반 행정 활성화 및 디지털 경영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앞으로도 경기문화재단은 모든 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플랫폼 구현을 위해 정보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