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 -진입유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마을만들기협의회(위원장 심상민)에서는 2019 주민세 환원사업 일환으로 무단투기, 불법 주차 등 생활이 불편한 곳을 대상으로 주민과 함께 화사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수원매화초교, 선우장미연립, 주택가 담장에 벽화조성을 계획하였다.
지난 13일 수원매화초등학교 담장벽화 작업을 몇 명되지 않는 인원으로 시작하였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학교 학부모, 지역주민, 경기대학교 미술동아리 학생 등 우리 마을을 위해 한 손 한 손 함께 동참하는 등 마을을 위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모습에 벽화작업을 하는 내내 활기차며 웃음꽃이 끊이지 않았다.
자녀와 함께 벽화작업을 돕던 학부모는 “벌써부터 아이들이 우리 엄마가 그린 벽화라고 친구들에게 자랑을 한다. 직접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 벽화를 그리니 자부심이 생기고 관심이 간다.”고 말했다.
긴 담장이 조각보처럼 여러 가지 색으로 물들자 지나가는 주민들은 벽이 예쁜 색으로 환골탈태를 했다며 칭찬과 감사의 말을 건네기도 했다. 한층 강해진 햇살 아래 땀 흘려 일하는 봉사자들을 격려하고자 매탄1동 주민자치위원회, 방범기동순찰대 매탄136지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관내 단체들과 수원매화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간식과 응원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