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남부로터리클럽 후원으로 '사랑의 러브하우스' 에어컨 설치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수원남부로터리클럽의 후원으로 주거개선사업인 ‘사랑의 러브하우스’ 사업을 진행했다.

 

사랑의 러브하우스 사업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수원남부로터리클럽에서 에어컨을 후원받아 주거취약계층을 돕는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이다.

 

에어컨을 지원받은 세대는 오래된 반지하 빌라에서 거주 중인 1인 독거노인 가구로, 수원남부로터리클럽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협심하여 추운 날씨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벽 타공부터 에어컨 및 실외기 설치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이날 에어컨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올해 유난히 더운 여름으로 더위를 견디기 너무 어려웠는데, 이렇게 도움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며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부터 설치까지 기꺼이 도움을 주신 수원남부로터리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필요한 사업을 지속 발전시킬 수 있도록 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민간자원 및 후원을 적극 연계하여 ‘해피아이(eye) 안경지원’,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찾아가는 이불빨래서비스’, ‘취약계층 행복한 생일파티’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