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안구 송죽동, 건강프로그램 '아름다운 동행, 동네 한 바퀴' 2차 대상자 모집


어르신 위한 실내외 건강프로그램, 무료 참가자 25명 선착순 모집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은 2024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건강 특화사업 ‘아름다운 동행, 동네 한 바퀴’의 2차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동행, 동네 한 바퀴’는 수원시체육회와 장안구보건소가 함께하는 어르신 건강 증진 프로그램으로, 어르신 생활체육, 실버요가, 만석공원 걷기 등 실내외 다양한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상반기 프로그램에서 높은 출석률을 기록한 우수 참여자들은 근골격근량 증가와 체지방량 감소 등의 유의미한 성과를 보였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대상자 수를 확대하여 더욱 많은 어르신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8월 19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 자격은 송죽동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자세한 내용은 송죽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최선정 송죽동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주민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