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이·미용서비스 "영통2동 행복미용실" 실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은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6일 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 16명을 대상으로 특화사업 “영통2동 행복미용실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재능기부 형식으로 이루어진 이 사업은 2023년도 겨울에 시작해 현재까지 매월 셋째 주 금요일마다 진행되어왔다. 자발적으로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는 개인 봉사자들은 미용 자격증을 소지한 미용사들로 개인 사업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음에도 매 행사 때마다 행정복지센터를 꾸준히 찾아와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날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받은 어르신 중 한 분은 “매달 동에 와서 머리를 다듬고 있다. 오늘같이 무더운 날씨임에도 동으로 직접 찾아와서 예쁘고 꼼꼼하게 머리를 손질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지수 재능기부자는 “우울하고 지칠 때 머리를 다듬으면 기분이 전환될 수 있다. 제가 가진 재능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 참 보람되고 앞으로도 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