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1인가구에 유제품 지원 사업 시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29일 중장년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및 안부 확인을 위한 자체 특화사업을 시행했다.

 

이 사업은 최근 1인 가구의 지속적 증가로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기존 4개구에서 지원하던 독거노인 안부확인 유제품 지원 사업의 대상을 확대하여 중장년 1인 가구에게 지원하고자 마련한 자체 특화사업이다.

 

고위험군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 서비스 지원하기 위해 고독사 고위험군 자체 전수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고독사 위험군 판단 도구를 활용하여 중장년 1인가구 대상자 중 20가구를 선별하여 지원하기로 하였다.

 

 

안부 확인 대상자는 한국야구르트 권선점과 협력하여 위급상황 감지 시 바로 동 행정복지센터로 내용 전달하여 명예사회복지원 및 담당 공무원이 개별 방문하여 복지 상담 등을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최규희 권선1동장은 “권선1동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발 벗고 나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따듯한 돌봄으로 사회적 고립 없는 건강한 권선1동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