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협약 체결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팔달구 우만1동 소재 수원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어르신 복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과 민간 복지 간 연계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촘촘하고 튼튼한 지역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정일용 수원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장은 “오늘 우만1동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쁘다. 앞으로, 행정복지센터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서비스 연계 및 사례관리, 지속적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부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관내 독거 어르신들이 지역에서 소외되지 않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연계하는 것이 고독사를 예방하는 길이다. 튼튼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범수 우만1동장은 “복지 사각지대 취약 어르신을 위한 상호 간의 협력은 나눔의 의미와 가치를 더해준다”며 “앞으로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지역 소외계층에 많은 관심을 갖고 사랑의 온기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