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정리수납 교육' 사업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세류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9일에 세류2동 2024년 마을자치 리빙랩 및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인 ‘취약계층 정리수납 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 및 공간에디트협동조합 팀은 정리정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혼자 사는 어르신의 집에 방문하여 정리·수납에 대한 간단한 현장 교육 및 합동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및 작업은 대상자의 옷방과 주방 옆 방 1개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입지 않는 옷과 불필요한 물건은 처분하고 대상자 생활 편의에 맞춰 옷과 생필품을 종류별로 정리했다.

 

또한 대상자가 정돈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정리수납 방법을 알려드렸으며 이번 교육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정리수납 매뉴얼 제공 및 대상가구 재방문을 통한 사후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날 함께 참여한 박상국 세류2동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작년 시범사업에 이어 오늘 교육 및 합동작업까지 함께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협동조합 팀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사업으로 정리·수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