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장애인 아동 생일파티 추진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저소득 장애인아동 생일파티”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생일을 맞은 초등학생 이하 저소득 장애인아동 10명을 선정하여 생일선물 및 케이크, 축하인사를 전하는 2024년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특화사업으로, 장애아동 가정에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생일을 맞은 대상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사전 욕구조사 후 준비한 생일선물과 케이크를 전달하고 장애아동 가족과 담소를 나누었다.

 

권영두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장애아동이 태어난 소중한 날을 함께 축하해 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섭 권선2동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따뜻한 권선2동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권선2동은 매월 저소득 장애아동을 선정하여 해당 사업을 올해 연말까지 추진하며, 대상가구의 만족도에 따라 내년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속 사업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