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어르신 무병장수 기원 장수사진 촬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사진관』 운영, 어르신! 행복하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권선구 세류2동은 지난 23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여대 사회봉사단과 함께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20명에게 장수사진을 찍어주는 『행복사진관』 운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수원여대 사회봉사단 20명이 참여하여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마사지 서비스까지 다양한 재능을 기부했으며,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포토존 운영, 행사장 안내 및 질서유지를 담당하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살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너무 오랜만에 화장하고 머리도 손질하니 어색하긴 하지만 예쁜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다.”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김영선 수원여대 사회봉사단 교수는 “5년째 다른 어르신들과 만나고 있는데 한결같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고, 봉사라는 어려운 일을 좋은 마음으로 함께 하는 봉사단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봉사단이 필요한 일이 있으면 언제든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정금미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세류2동을 위해 애써준 수원여대 사회봉사단에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촬영된 사진은 6월 중으로 개별 액자를 제작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