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취약계층 건강한 계절나기’ 특화사업 추진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권선구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건강한 계절나기 특화사업 추진을 알렸다.

 

‘주거취약계층 건강한 계절나기’ 사업은 반지하, 옥탑방 등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계절필수 가전 또는 생필품을 지원하여 건강한 계절나기를 지원하려는 취지로 시작된 권선1동의 2024년도 신규 특화사업이다.

 

건강한 계절나기 특화사업은 계절별로 ▲공기청정기 ▲에어컨, 서큘레이터 ▲전기장판 등의 생필품이 지원된다.

 

이날 특화사업은 ‘봄’을 맞이하여 미세먼지 등 호흡기 질환 대비를 위한 공기청정기 5대 마련으로 진행됐으며, 마련한 물품은 주거취약계층 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종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기후위기로 인한 계절성 질환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는 주거취약계층에게 이번 건강한 계절나기 사업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명순은 권선1동장은 “요즘 미세먼지 및 꽃가루로 인해 창문을 열어놓기도 어려운 상황에 이번 사업이 어려운 취약계층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 같다. 늘 세심히 이웃을 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권선1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립지원청년 멘토링 프로그램 '혼자가 아닌 우리' 및 '우리동네 선한 이웃' 등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 중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