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4년도 경기교육 유공·우수기관 표창 7건 수상


학업중단예방 지역사회 교육기관 부문 교육부장관 최우수기관 표창, 비상대비업무, 경기교육 홍보 등 총 7건 표창 수상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2024년도에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여 교육부장관 및 경기도교육감으로부터 7건의 유공·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3년도 4건의 표창을 수상한 것에 비해, 2024년에는 7건의 표창을 받아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성과가 더욱 두드러졌으며,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 수기 콘텐츠 공모전에서 지역사회 교육기관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홍보관을 통해 경기교육정책 홍보 강화 ▲행정사무감사 성실 수감 및 대외협력 강화 ▲을지연습을 성실히 수행하여 비상대비태세 강화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교육환경보호구역 집중 점검 ▲미래·에듀테크 공유학교를 운영했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기획한 ‘Wee Road:위로의 길’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유관기관 31곳과 지역강사를 활용하여 지역 공동체 가치를 실현했다는 점이 우수하게 평가받았다.

 

또한, 지난 을지연습 전후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서울 국립현충원을 찾아 묘역정화활동 자원봉사를 실시했던 것과, 군생활 경험이 묻어난 물품 등을 활용한 안보전시회를 특색있게 실시하여 투철한 안보의식을 확립했던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오성애 교육장은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광주하남 교육가족 모두의 노력 덕분에 이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2025년에도 경기교육 정책 실현을 위해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