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지역주민 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어린이 건강관리' 강좌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은 지난 3일 아이들이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한 예방 및 대처를 위한 ‘어린이 건강관리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매탄3동에서 진행하는 ‘활력증진 건강교실’의 한 주제로 어린이를 양육하는 부모와 보호자들에게 어린이의 건강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와 실천가능한 관리법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영통구보건소 진료실 이성희 관리의사가 강의자로 나서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감기, 열 등)과 아동에게 자주 발생하는 사고와 대처법, 아토피 관리법, 복용약 관련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강좌에 참석한 한 부모는 “평소 아이의 건강 간리에 대해 막연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나니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라며 “특히 응급처치 부분이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승미 매탄3동장은 “앞으로도 양육자들이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보건소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 보여준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