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경기 100인의 아빠단 체험 프로그램 ‘아빠랑 수박따러 가자!’성료


아빠와 함께 수박따고, 화채만들기 체험활동 실시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경기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회장. 장성근)는 함께육아 실천력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경기 100인의 아빠단 사업의 일환으로 ‘아빠랑 수박따러 가자!’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기 100인의 아빠단은 보건복지부, 경기도,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가 함께 저출생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초보 아빠 탈출 및 육아 마스터가 되고자 하는 아빠들의 모임이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체험프로그램으로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치유앤농장을 방문하여 사전 신청한 42가족 132여명이 수박체험을 하면서 가족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경험해보고 직접딴 수박으로 시원한 화채 만들기 시간으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A 아빠는 “아이에게 수박에 대해서 어떻게 나고 따는지까지 설명하면서 아이와 같이 있는 시간에 의미가 깊고, 쉽게 체험할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경기도지회 권오수 본부장은 “아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가족간의 유대감이 더욱 공고해지고 육아참여에 대해 독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향후 더 재미있고 추억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라고 기대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