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건강한 노후를 위한 하반기 실버체조교실 참여자 모집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은 9월 4일부터 11월 20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실버체조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3개월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수원시체육회 전문 생활체육지도사의 지도하에 노년층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목표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3시 40분까지 40분씩 총 10회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실버체조교실은 걷기체조, 체력강화운동 등의 신체적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건강한 노년을 보내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친구들과 소통하며 우울감 해소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작년 상반기부터 시작한 건강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정상적인 일상생활 수행이 가능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기초생활수급 등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유선 접수(031-228-7650) 또는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9월 2일 개별적으로 연락할 예정이다.

 

김범수 우만1동장은 “건강한 노후를 위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알차게 잘 짜여진 훌륭한 프로그램이니만큼 지역주민분들의 많은 홍보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