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새빛정책 들여다보기 1탄 “새빛돌봄편”


힘드시죠? 새빛돌봄이 주민 곁으로 찾아갑니다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에서는 지난 22일(목) '‘새빛’정책 들여다보기 1탄 “새빛돌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정책 추진의 주요 동반자인 단체원들을 대상으로 사례 중심 교육을 실시해 민선8기 후반기 시정 핵심 정책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고자 마련됐다.

 

먼저, 시행 1주년을 맞은 ‘새빛 돌봄’을 첫 번째 주제로 선정해 정덕섭 돌봄정책팀장을 강사로 초빙, 방문가사·동행지원·심리상담·일시보호 등의 4대 돌봄서비스를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새빛 돌봄’의 활성화를 위한 통장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를 가졌다.

 

오는 9월부터는 ‘새빛톡톡’, ‘새빛민원실’, ‘새빛하우스’ 등 새빛정책 시리즈 교육을 실시해 주민들의 시정 이해도를 높이고 새빛 정책에 대한 홍보와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이복자 매교동 통장협의회 회장은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새빛 돌봄을 더 자세히 알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 복지 사각 지대에 있는 이웃들이 새빛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선영 매교동장은 "‘새빛정책’ 시리즈 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서 시정 핵심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체감도를 높이고 수원시 대표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