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자치센터 강사간담회'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일,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관내 식당에서 ‘2024년 주민자치센터 강사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민자치회장 및 문화·여가, 시민교육 분야의 강사 등 13명이 참여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시 보완 사항과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제22대 수원시 주민자치 박람회' 행사 추진 시 연필 인물화, 캘리 그라피, 수채화 등 수강생들의 솜씨를 뽐낼 수 있는 작품 전시회에 대한 논의가 주 내용을 이뤘다.

 

한편, 인계동 주민자치센터는 오는 9월 중순부터 4분기 프로그램(연필인물화, 캘리그라피, 수채화, 중국어회화, 요가)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주민들은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한 자치센터나, 팔달구 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이지훈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박람회를 앞두고 작품전시회에 주민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작품 제작을 위해 힘써주시고 계시는 강사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선영 인계동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다양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좌 수강을 통해 여가생활을 즐기고 문화적 소양을 길러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