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1인 가구, 사랑의 반찬꾸러미 전달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저소득 1인 가구 중 20가구를 방문하여 건강 및 안부를 확인하고 반찬 꾸러미를 전달했다.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부터 건강에 어려움이 있어 스스로 식사 준비가 힘든 1인 가구를 선정하여 월 1회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국과 밑반찬 4종으로 구성된 반찬 꾸러미를 전달하는 “영양가득 사랑반찬나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취약계층 가구를 찾아가 안부를 확인하는 등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고독사 예방 및 새빛돌봄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 역할을 하고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사업이다.

 

최준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영양이 가득한 사랑의 반찬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무더위 여름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행복이 전해지는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민상희 매탄4동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해 소외된 이웃이 없는 매탄4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