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 '달보기 별보기' 천체관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천체관측 행사 프로그램인 ‘달보기 별보기’를 진행한다. 행사 참가신청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8월 19일부터 30일까지이다.

 

‘달보기 별보기’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밤하늘의 신비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9월 4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정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우주의 역사’를 주제로 한 이론 강의가 펼쳐진다. 이 강의는 우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참가자들에게 흥미로운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9월 11일 수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정자공원에서 진행된다. 이 체험에서는 천체망원경을 이용하여 밤하늘의 별과 행성을 관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다.

 

최성배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달보기 별보기 천체관측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