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주민자치회,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1차)' 성료


2024년 마을자치 리빙랩 사업, 향후 전연령 대상 2차 사업 추진 예정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주민자치회는 2024년 마을자치 리빙랩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1차) 프로그램의 10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활력있는 걷기, 건강한 노년’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5월 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8월 14일 마지막 수업까지 이어졌다.

 

이 사업은 수원도시재단에서 시행하는 2024년 마을자치 리빙랩 공모사업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아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조원2동에 거주하는 60세에서 85세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광교산 산림욕장에서 걷기 및 체조 교실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집에만 있으면 무기력해지기 마련인데, 산림욕장 그늘 아래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진행된 체조 수업 덕분에 큰 행복을 느꼈다”고 말했다.

 

문미숙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의 노령화를 늦추기 위한 건강 활동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는데, 참여자들이 신나게 즐겨주시니 오히려 감사할 따름이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력있는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조원2동 주민자치회는 하반기에는 참여 대상을 전 연령대로 확대하여 건강 걷기(2차)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