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홀몸어르신 반찬배달서비스 실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팔달구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고등동 관내 홀몸어르신을 위해 ‘찾아가는 반찬배달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정성스럽게 직접 요리한 삼계탕과 장아찌를 홀몸 어르신 20가구에 직접 배달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대화를 나누며 일상을 공유하는 말벗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느끼는 외로움을 해소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정은희 위원장은 “더운 날 식중독이 우려되는 만큼 반찬 선정 및 요리 준비에 더욱더 신경을 썼다”며 “특히 여름철 영양적으로 결핍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영양소를 고려하여 준비했으니,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여름철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종덕 고등동장은 “매월 관내 홀몸어르신을 위해 반찬배달사업을 진행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보듬어 가는 적극·나눔 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등동은 앞으로도 매달 찾아가는 홀몸어르신 반찬배달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고독사 예방 및 영양지원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