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2024 고용노동부 수원시 청년도전지원사업 [도전+ 중기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7월 30일, 2024 고용노동부 ‘수원시 청년도전지원사업’[도전+ 중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4월 23일부터 7월 30일까지 총 15주 동안 진행되었으며, [도전+ 중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38명 전원이 수료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에서 운영하는 ‘2024 고용노동부 수원시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 자립준비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회복하고 사회활동 참여 의욕과 취업 의지를 북돋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전, 도전+ )을 제공하여 사회로의 안정적 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자신감 회복’과 ‘대인관계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어 운영하였으며, 참여자들에게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 강화,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외부연계활동, 자율활동 8가지 영역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이병규 이사장은‘이번 수료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며, '청년도전 지원사업'에서 쌓아온 자신감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기회와 도전에 적극적으로 임하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