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행복'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생일축하사업 추진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지난 30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가득한 생일 축하 파티를 열었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중인 이 사업은 외출과 사회활동의 기회가 적은 중증 장애인 및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생일날 가족, 지인을 초대하여 축하 노래와 식사 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그 달의 생일자를 선정하여 생일파티를 열어주고 있다.

 

7월의 주인공은 장애인 한부모 가족으로, 호매실동 소재 훈장골에서 생일상을 준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준비한 케이크 및 선물을 전달하며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생일상을 받은 대상자의 모는 “늘 모자가 조촐하게 생일을 보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진심으로 생일을 축하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7년째 추진하고 있는 취약계층 생일파티는 대상자의 자존감 회복 및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바깥 출입이 어렵고, 사회적 관계망 형성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생일파티를 통해 늘 보람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더 힘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