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우리 동네 홀몸 어르신들의 생신에 저희가 함께 할께요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지난 30일, 다가오는 8월에 생신을 맞이하게 되는 홀몸 어르신 댁을 방문해 생신잔치를 열었다.

 

화서2동 주민들이 십시일반으로 기부한 “지정기탁 후원금”을 재원으로 하는 이 사업은 ‘사랑을 선물하는 행복한 꽃배달’이라는 의미를 담은 ‘선행꽃’ 사업으로 불리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동장 등 지역 내 인적 안전망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홀몸 어르신 댁을 방문해 생신을 축하하고 건강음료와 반려 식물을 선물하며 말벗이 되어 드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이 날 함께 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생신을 축하해 드렸다. 또한,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어려움이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을 달라는 안내와 함께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도 함께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일상을 받은 이 모 어르신은 “오랜 시간 혼자 생활하며 생일의 의미를 잊고 살았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함께 축하해주니 마음이 너무 뭉클하다. 동네에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이웃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건강관리에 신경쓰겠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허두경 화서2동장은 “진심으로 기뻐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뿌듯하고, 돌봄과 관심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돌봄공백이 없는 따뜻한 화서2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