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절차 안내 리플렛 제작, 일상에서 시민편익 높인다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5일 가족관계 등록신고 후 필요한 후속 절차와 복지혜택을 수록한 리플렛 3,000부를 제작하여 구·동 민원실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리플렛에는 가족관계 등록신고(출생,사망,개명,혼인,이혼,귀화허가) 후 필요한 후속 절차와 각종 지원내용, 방법, 지원부서, 문의전화 등을 상세하게 유형별 정리하였고 영통구 무인민원기, 행정복지센터 위치와 운영시간, 가족관계등록사항별 증명서 기재 사항에 관한 내용을 담아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로 첫만남이용권, 출산지원금, 아동수당, 양육수당, 산후조리비, 부모급여, 공공요금감면, 산후조리 한약 할인(둘째아 이상 출산 여성), 유축기 대여 등 지원 사항 ▶혼인신고 후 전입신고,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 혼인신고 축하 포토존 운영 ▶사망신고 후 사망자 인감 발급 예방 안내,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로 사망자의 재산조회와 관련기관 및 연락처 등 ▶개명 신고 후 신분증 재발급과 각종 명의변경 사항 ▶이혼신고 후 한부모가정 지원 등 ▶귀화(국적회복) 허가 후 주민등록신고 등을 알기 쉽게 수록되어 있다.

 

영통구는 매년 9,000여 건이 넘는 가족관계 등록신고를 처리하고 있으며 신고 이후 후속 절차의 적극적인 설명 안내로 시민의 불편 사항을 사전예방하고 시민의 편익과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박사승 영통구청장은 “일상에서 시민에게 필요한 유익하고 편리한 행정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여 시민 편익! 전국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