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제2회 주민총회 성료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일 곡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약 1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총회는 2024년 주민자치회 사업의 추진현황, 2025년 마을자치계획 발표, 주민투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통기타, 재즈댄스, 노래교실, 사물놀이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멋진 무대를 선보이며 총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2025년 주요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 ∆주차질서 확립홍보 ∆행복한 동행2 ∆낭만마켓 곡선플리 ∆행복담은밥상을 제안하고, 온·오프라인 사전투표 결과와 당일 현장투표의 결과를 합산하여 마을자치계획의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도 예산범위 내에서 마을자치계획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훈 주민자치회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내년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시키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마을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다.

 

임성진 곡선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총회에 참석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마을자치계획으로 선정된 사업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석 권선구청장은 “마을 의제에 대해 고민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주민의 힘으로 더욱 발전할 마을의 모습이 기대되며 자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