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을 주제로 협의체 민간위원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 주민운동 교육원에서 활동 중인 오영식 강사가 진행하였으며 민간위원 총 14명이 참석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알기, 자기 갈등 및 민주적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위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재순 민간위원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다.”라며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지역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용남 공공위원장은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가구와 소외계층을 발굴해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지역사회 안전망의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홀몸 어르신 반려 식물 친구 만들기, 찾아가는 이·미용 사업, 반찬 만들기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