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그리는 우리동네 밑그림, 2024 수원 영통구 망포1동 주민총회, 성황리에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오후 5시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 비가 세게 내림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석하여 주민총회를 빛내주었다. 주민총회는 망포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통기타교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 인사 말씀,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및 2025년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소개 및 현장투표로 진행되었다.

 

망포1동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은 ‘디지털소외계층을 위한 디지털문해교실’, ‘주민과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마을축제’, ‘어르신 마음성장프로젝트’, ‘1회용 비닐만들기’등 4가지 사업으로 이루어졌다.

 

지난달 24일부터 7월 4일까지 사전투표로 새빛톡톡(온라인 투표)과 망포1동 주민자치센터,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프라인 투표로 진행되었으며 326명의 망포1동 주민들이 사전투표에 참여하였다. 총회 당일 현장 투표는 59명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총 385명의 주민들의 투표로 2025년 망포1동 주민자치회 활성화사업의 우선순위가 정해졌다.

 

김태영 망포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현실로 이뤄지는 살기 좋은 망포1동을 만들기 위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빛나는 망포1동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