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SQ푸른 작은도서관, 저소득 가정을 위한 빵 나눔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SQ푸른 작은도서관’은 매주 저소득 가정을 위한 빵 20세트를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SQ푸른 작은도서관은 매탄힐스테이트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으로 지역주민의 지식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생활 친화적 도서관 문화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어린이와 청소년들과의 생활밀착형 소규모 문화공간을 조성하여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보다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를 비치하여 제공하고 다양한 독서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꿈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종덕 SQ푸른 작은도서관 관장은“빵 한 조각이라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후원을 시작하였다. 이른 폭염과 장마로 여름나기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더불어 쾌적한 작은도서관에 오셔서 무더위도 식히고 마음의 양식도 가득 채워가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이기범 매탄1동장은 “침체한 경제 여건 속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아름다운 후원에 감사드린다. 매주 후원해 주신 빵은 많은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에 많은 보탬이 되고 지역주민의 따뜻한 정을 전달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후원이 되고 있다. 관장님의 뜻이 지역사회에 일파만파 전달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뛰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