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젊은 재능이 꽃피는 곳,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칠보청년재능기부봉사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9일 수원유스호스텔에서 2024. 청년재능기부봉사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청년재능기부봉사단은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2024년 청년 참여 주도형 사업 강화를 위해 모집한 ‘청·청봉사단 유니버스’ 1기에 소속된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금곡동 및 호매실동 일대 청소년들을 위해 스포츠(플래그풋볼)와 학습(영어, 수학 등) 두 분야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총 18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봉사 단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팀워크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봉사 단원들은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통해 소통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더욱 든든한 청년봉사단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자원봉사 소양교육 ▲관계 형성을 위한 아이스브레이킹 ▲커뮤니케이션 팀빌딩 교육 ▲화합의 요리활동 등 다채롭게 운영됐으며, 참가한 봉사단원들은 창의력과 열정을 발휘해 소속감을 높일 수 있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단원은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흥미로운 교육들이 의미 있었고, 워크숍을 통해 서로 같은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앞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데 더욱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라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청년재능기부봉사단은 향후 재단의 청년 연합 봉사활동 등에 참여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스포츠 및 학습 분야의 멘토로서 지속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