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학교시설관리 직무연수' 직무아카데미 실시


지방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단위 현장교육 시스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1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각급학교,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소속 지방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시설관리 직무연수' 직무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시설관리 업무수행 능력 강화 및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도모를 목적으로 운영됐으며, 지난 4월 직무아카데미 세부 운영 계획 수립을 위하여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가 반영됐다.

 

설문조사에서 ▲계약 ▲학교시설관리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급여 ▲예·결산 등의 순으로 연수를 희망함에 따라 향후에도 이를 고려하여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고, 업무 취약분야에 대하여는 방학기간 집중 프로그램인 '행정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시설관리 분야 업무수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학교 현장 적응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지원청 단위 현장 교육 시스템인 직무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지방공무원(직급·직렬 등 무관)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행정업무 역량강화 과정’과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자 현장 적응 지원 과정’으로 직무아카데미를 이원화하여 올해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