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선한이웃' 5개소에 현판식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권선구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관내 사업장 5개소에 “우리동네 선한이웃” 현판식을 진행했음을 밝혔다.

 

“우리동네 선한이웃”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1년 이상 꾸준히 정기적인 나눔활동을 펼친 관내 사업장에 현판을 수여하여 후원활동을 격려하고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 시작한 권선1동의 대표적인 특화사업이다.

 

올 상반기에 선정된 5개 업체는 ▲크린토피아 권선SK뷰점(22호점) ▲중앙꽃화원(23호점) ▲보름기정떡 권선시장점(24호점) ▲CU 수원경수대로점(25호점) ▲청파의료재단 중앙병원(26호점)으로 이종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문명순 권선1동장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하여 현판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현판을 걸게 된 한 사업장 대표는 “소소하게 내가 할 수 있는 나눔을 실천한 것뿐인데, 이렇게 ‘선한 이웃’으로 선정해서 현판까지 걸어주니, 앞으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야겠다는 마음이 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종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나눔활동을 이어가는 ‘선한 이웃’들이 있어 권선1동이 좀 더 살기 좋은 동네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것 같다.”며, “관내 선한 나눔활동이 계속되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사업장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