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건강한 노후를 위한 상반기 실버체조교실 참여자 모집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팔달구 우만1동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3월 13일부터 7월 3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실버 체조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관내 65세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수원시체육회 전문 생활체육지도사의 지도하에 노년층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목표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3시 40분까지 40분씩 총 14회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실버체조교실은 걷기체조, 체력강화운동 등의 신체적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건강한 노년을 보내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친구들과 소통하며 우울감 해소 및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

 

모집대상은 정상적인 일상생활 수행이 가능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기초생활수급 등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단, 최근 3개월 이내에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을 받았거나 관련 수술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신청은 2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유선접수 또는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최종 대상자 선정 시, 2월 29일 개별적으로 연락할 예정이다.

 

김범수 우만1동장은 “건강한 노후를 위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알차게 잘 짜여진 훌륭한 프로그램이니만큼 지역주민분들의 많은 홍보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