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 경기도관광협회와 맞잡은 손," 친환경 관광사업을 위한 현명한 소비자 실천 협력"


"도내 관광사업 활성화와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손철옥. 이하 경소협)와 경기도관광협회(회장 편흥진. 이하 경관협 )는 양 단체의 유대적인 연대를 확립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여 경기도 관광 분야에서 경기도민의 소비생활 권익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관협 편흥진 회장은 인삿말을 통해,"소비자를 위하는 것이 참으로 중요 하다. 하지만 중소기업들은 소비자의 권익을 위해서 많은 부분을 내어 놓게 된다.이 과정에서 적정한 소비자 권리와 기업의 이윤이 동반되어야 사회가 지속된다. 관광업 또한 소비자와의 갈등 부분을 서로에게 적정점을 찾아주고 이어주는 커다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경소협 손철옥 회장은," 사회문제는 어느 한곳으로 치우치는게 아니고 상생하는 방법이 중요 하다.소비자의 권리가 상승 되었다고 해도 결국은 중소기업인의 생존이 서로 상생되어야 존재 한다.이러한 부분이 조화롭게 이뤄질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답했다.

 

 

9월 24일, 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 사무실에서 체결된 협약식을 통해 ‘경기지역 관광관련 소비자 분쟁 상담 및 해결 자문, 관광 관련 소비생활 정보의 공유, 친환경 관광사업을 위한 현명한 소비자실천 협력 및 기타 소비자권익 향상 및 경기도 관광 발전방안’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