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반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사 간담회 열다


현장 목소리 청취와 격려로 주민자치프로그램 활성화 추진 계기 마련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지난 1일 화서1동 주민자치회 대회의실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들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센터 강사 11명 및 주민자치회 임원진, 화서1동장을 포함한 동 관계자 등 총 20여 명이 모인 이 자리에서는 2023년도 화서1동 주민자치센터 운영 상황을 점검했으며, 2024년도부터 변경 운영 예정인 '프로그램 폐강기준 강화' 및 '수강료 현실화' 등의 주요 방침을 일선 강사들에게 설명하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한교훈 주민자치회 회장은 “올 한 해 꾸준한 노력 끝에 화서1동은 2023년도 1분기 10개였던 강좌를 14개까지 늘렸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논의 중에 있다. 강사 여러분께서도 수강생과 주민자치센터를 잇는 중간자로서 우리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큰 역할을 맡고 있으시니,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함께 자리한 장보웅 화서1동장은 “이번 간담회에서는 화서1동 재정건전성 강화를 위한 운영 방향을 확인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좋은 의견을 나누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더 나은 화서1동 주민자치센터가 되도록 모두가 노력하겠다”며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사들의 노고를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