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지역사회에 커피 300여 개 전달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11월 28일, 찾아가는 카페‘커피 칠보즈 1호점’을 통해 핸드드립백 커피 300여 개를 지역사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행사는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의 대표 동아리인 바리스타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커피를 ▲금곡동행정복지센터 ▲호매실지구대 ▲호매실119안전센터에 전달하여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를 표했다.

 

바리스타동아리 소속 한 청소년은 “이번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우리 마을을 앞장서서 지켜주고 계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내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과 바리스타동아리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소통, 협력하는 공동체 가치를 공유하는 활동을 추진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커피 칠보즈 1호점’은 카페 시설을 갖춘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들이 바리스타가 되어 카페를 운영한 바 있으며 12월에도 찾아가는 카페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