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 아제르바이잔 방문단 초청 문화 교류 활동 성료


국가 및 도시 소개, 레크리에이션, 한국민속촌 탐방 등 다채로운 활동 운영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 ‘국제친선동아리’가 지난 11월 25일, 아제르바이잔 방문단을 초청하여 문화 교류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을 위해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국제친선동아리’는 지난 18일, 아제르바이잔의 역사, 문화, 생활양식을 미리 알아보고 활동의 내용을 구성하는 등 방문단을 맞이하기 위한 사전 준비로 수준 높은 교류 활동을 기획했다.

 

그 결과, 교류활동 당일 △양 국가와 도시 소개 △국제친선동아리 소개 △참가자 간 관계형성 프로그램 △한국민속촌 탐방에서의 미션 활동으로 아제르바이잔 방문단에게 한국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활동에 참여한 국제친선동아리 소속 청소년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아제르바이잔이라는 나라에 대해 처음 알게 됐고, 방문단 친구가 아제르바이잔을 소개할 때 나중에 배낭여행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제르바이잔은 터키와 우즈베키스탄 사이에 위치한 인구 천만 명의 이슬람 국가로 이번 문화 교류 활동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가 간 청소년 초청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한국에 온 방문단은 10대 청소년부터 30대 청년까지 총 1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