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시니어 건강(통증해방)교육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지난 21일, 곡선동 행정복지센터 3층 명당홀에서 시니어 건강(통증해방)교육이 진행됐다.

 

곡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노년기를 효율적이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고령층 교육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맞춤 건강 교육을 기획하여 일상적인 건강 문제에 대처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교육을 진행했다.

 

건강(통증해방) 교육은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곡선동 주민자치회 교육복지분과의 연계로 10여년의 간호사 경력을 가진 관내 전문강사의 재능기부를 받아 통증관리, 치매예방, 주름관리 등의 주제를 다룬다.

 

오후 2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된 1회차 교육에서는 자가치유점 지압을 직접 배워보며 신체 부위별 통증관리와 바른 자세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일 곡선동장은 “초고령 사회에 진입이 예상됨에 따라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삶의 질과 행복감 향상을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더 많은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촉진하고 사회적 연결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곡선동 행정복지센터는 시니어 건강 교육 이외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힘써 소외계층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