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듯한방병원과 업무협약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지난 15일,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와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에 위치한 반듯한방병원과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호매실동 유상철 동장, 심윤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반듯한방병원 김명훈 병원장과 권오현 원무부장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민ᐧ관 협력을 통해 호매실동의 복지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하고, 생활에 어려움이 있지만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약속했다.

 

반듯한방병원은 경제ᐧ심리ᐧ신체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하고,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저소득 건강취약계층을 반듯한방병원으로 연계하여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반듯한방병원 김명훈 병원장은 협약식에 참석해 호매실동 주민을 위한 자동혈압계를 기부하며 의료지원의 시작을 알리고, 성공적으로 협약식을 마쳤다.

 

호매실동 관계자는 “동에서 건강강좌를 열면 참석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주민분들이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 협약이 주민분들의 욕구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명훈 병원장은 “진료비 납부의 어려움으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늘 걱정이었다. 호매실동과 적극 협력하여 의료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