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수원새빛돌봄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 ‘도예 프로그램’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은 지난 8일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저소득 홀몸어르신의 문화·여가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한 ‘도예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새빛돌봄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서, 새빛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인 경기 수원지역자활센터의 지원을 바탕으로 지난 1일 상광교동 '꽃밭가득화초'에서 실시한 화초체험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우만1동에 거주하는 65세이상 홀몸어르신 15명이 참여하여 약 2시간 동안 컵 만들기와 유리전사를 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도예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도예체험을 처음으로 해봤는데 알록달록 예쁘기도 하고 손으로 뭔가를 만드는 게 재밌기도 하다”면서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근섭 우만1동장은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 사업으로 사회적 관계 단절로 우울감이 높은 홀몸 어르신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과 활력을 되찾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