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수원새빛돌봄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의 일환으로 저소득가정 문화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수원새빛돌봄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시민들의 돌봄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2023년 7월부터 매탄4동을 포함한 8개 동에서 시행되고 있다. 시민들에게 방문가사, 동행지원, 심리상담, 일시보호 등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민이 제안한 돌봄서비스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의 심의를 거쳐 마을의 자체 돌봄서비스로 시행하는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매탄4동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는 매탄4동의 특성을 고려하여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제를 선정하고 최종 결정됐다. 수원새빛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인 희망둥지협동조합과 함께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 30명을 대상으로 행궁동 일원에서 공연 및 역사 체험 등‘저소득 가정 문화여가활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주찬 매탄4동장은 “이번 주민제안형 돌봄서비스는 경제적 이유 및 맞벌이 등으로 아이들과 함께 문화여가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한부모 가정 등에게 좋은 체험의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여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