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인 편의 증진 위한 주차 차단기 설치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권선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4일 방문 민원인 편의 증진을 위한 주차장 차단기 공사를 완료했다.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서류 발급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을 위해 일 평균 350여 명이 방문하는 큰 규모의 시설임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주차공간으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었다.

 

2018년부터 인접한 미사용 국유재산을 대여하여 방문 민원인을 위한 주차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했으나 행정복지센터 이용과 무관한 주차 차량이 대다수를 차지하여 실익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지속 제기되어 왔다.

 

금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차 문제를 해결하려 했으나 여러 제한사항이 발생함에 따라 올해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8개월에 걸친 계획 추진 끝에 이번 공사를 완료했다.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를 자주 방문하는 주민들은 평소 밤샘주차 차량으로 아침부터 주차장이 가득 차 이용할 수 없었는데 앞으로는 좀 더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기쁜 마음을 표했다.

 

석은숙 금곡동장은 “5년 동안 지속됐던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공사를 조속히 추진했다. 많은 분들이 주차장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 방문 목적으로만 사용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금곡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은 방문 시 1시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하며, 그 외의 목적으로 이용 시 주차장 출입을 제한하는 방법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추진할 예정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