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 2023. 수원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이 6개월 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10월 28일, ‘2023. 수원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을 수원올림픽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수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은 수원시 공원문화 플랫폼 ‘원-픽 스테이션(ONE-PICK STATION)과 연계, 지역 공원 자원을 활용한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폐막식 행사는 수원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마지막 회기로 대학생문화기획단이 주체가 되어 기획 및 운영에 참여했고 ’어울림마당의 마지막 페이지, 계속되는 우리 – 너와 나의 LAST‘ 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폐막식은 ▲14개 테마 별 전시·체험 부스 ▲댄스, 보컬 등 청소년·청년 동아리 문화예술 공연 ▲본부석 이벤트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피크닉존 ▲힐링요가 체험존 등 가족, 친구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지난 5월 개막식부터 이번 폐막식까지 문화예술·과학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거리로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어 담당자로써 뿌듯하다.” 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 기획하고 보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은 별도 신청없이 당일 행사장에 방문하여 체험이 가능하며, 모든 활동은 무료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