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아동들과 '꾸러기 과수공원 체험' 진행


수원시 과수공원에서 사과따기 체험 진행, 아이들이 즐거워해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8일, 권선구 호매실동에 소재한 과수공원에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꾸러기 과수공원 체험’ 행사를 추진했다.

 

맑은 가을날 진행된 이날 행사는 오후 3시부터 2시간가량 △과수 소개 △안전교육 및 창작활동 △과수공원 내 사과 수확 및 오감체험 순으로 이어졌으며 상대적으로 야외 체험 활동이 부족할 수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도모했다.

 

이영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날이 화창해서 야외에서 과수공원 체험을 하기 아주 좋은 날씨였고 활동.하는 아이들 얼굴이 즐겁고 해맑아 너무 뿌듯하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원1동 꾸러기 과수공원 체험 사업은 조원1동 지사협에서 올해로 2년째 추진 중인 특화사업이며, 수원시 농업기술센터의 과수공원 운영 및 체험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수행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