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마을복지계획단, 식물과 함께하는 그린테라피-천연염색물들이기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매탄3동은 지난 18일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식물과 함께하는 그린테라피-천연염색 물들이기’사업을 진행했다.

 

‘식물과 함께하는 그린테라피-천연염색 물들이기’는 매탄3동 마을복지계획단에서 진행하며 매 분기별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심리적 고립감을 해소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업이다.

 

이 날은 어르신들이 직접 천연염색물로 손수건을 물들이며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건강사업을 병행해 기본적인 혈압, 혈당 측정과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간이 심리검사 및 치매검사를 통해 현재의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매탄3동은 향후 필요 시 정신건강 서비스 기관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김복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과 직접 만나 같이 손수건을 만들며 어르신들의 외로운 마음을 달래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면 저희 또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도영 매탄3동장은 “항상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