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용인교육지원청 속에서 피어나는 리더의 지혜


‘2023 지역 간 소통과 수용적 태도에서 피어나는 유치원 원장 리더십 연수 운영’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교육지원청과 용인교육지원청은 관내 공립 유치원 원장을 대상으로 10월 11일 ‘2023 수원교육지원청, 용인교육지원청 지역 간 소통과 수용적 태도에서 피어나는 유치원 원장 리더십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수용 속에서 피어나는 리더의 지혜’라는 주제로 김성곤 교수(한국방송통신대)를 강사로 초청했으며, ▶만남의 장 ▶인문학에서 배우는 수용과 협력의 리더십 ▶유치원 간 리더십 사례 나눔 ▶지역 간 소통과 협력의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교육지원청과 용인교육지원청은 특별히 지역의 유치원 사정과 현안 과제 등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다양한 사례 나눔을 통해 유아의 행복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고 교육공동체가 행복한 유치원 운영을 조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유치원 운영에 있어 수용적인 리더십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존중하고 수용함으로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진행해 유치원에 대한 신뢰와 협력을 강화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내에서 다양성을 존중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교육공동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유치원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원장 리더십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