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경로잔치 성황리에 진행


오찬 장소와 공연 장소 나누어 진행,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가 지난 23일, 72세 이상 어르신 1,8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장안구청과 3곳의 지역 음식점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조원2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경로잔치는 오찬장소와 축하공연 장소를 이원화하여 식사장소에서는 어르신들이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기자랑과 무대 공연은 흥겹게 즐기시도록 장안구청 대회의실에 마련했다.

 

장안구청 6층에서 열린 의식 행사는 △조원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라인댄스팀 공연 △조원고등학교 댄스동아리 루미너스의 공연 △노인복지 기여 및 효행자 유공에 대한 표창 △이재준 수원특례시장님의 영상메시지 △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님 축사 등으로 이어졌으며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었다.

 

이어서 지역 가수 축하공연과 어르신들의 노래자랑까지 더해져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노래자랑에 참여한 어르신께서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개최되는 경로잔치가 너무나 반가운데, 이렇게 무대에서 노래가 부를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면서 미소를 보였다.

 

한편 오찬 장소에서는 어르신들은 서로 대화를 나누며 갈비탕과 떡, 과일 등을 드시며 웃음꽃을 피웠다.

 

문미숙 주민자치회장은 “작지만 따뜻한 갈비탕과 함께 우리 동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 하루하루 건강하시고 만수무강 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김수정 조원2동장 “마을 주민들이 정성껏 잔치 준비를 하고, 어르신들께서는 그 잔치에 주인공으로 참여하여 즐기는 모습이 마을 공동체 모습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같은 모습이 자주 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